경제 이야기

현재 우리나라 경제상황

낙동대로263 2019. 4. 28. 02:09


지금 우리나라 경제가 정말 심상치 않다


저번 분기 성장율이 10년만에 최악, 설비투자는 20년만의 최악의 상황이다

거의 모든 동행지표, 선행지표가 한참 꼬꾸라지고 있다............

미국과 일본등은 오히려 점점 더 경기가 좋아지고 주가가 최고치를 갱신하는 것과 너무도 대비되지 않나 ?


한마디로 한국의 성장동력이 꺼져가고 있고 ,,,

경제주체인 기업들이 몸을 사리며 투자대신 몇 년만 버티자며 현금확보에만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이다..

미쳤다고 설비투자하고는 비싼 임금줘서 돌리고 일하는 시간도 단축해 주겠나 말이다..

이 현금을 약탈하려고 화폐개혁을 구상하고 있지 ??  수조원은 될 것 아니가 말이다..

정부가 아니라 날강도 아닌가 ?  

이유가 뭐든 어떤 놈이 뭐라고 떠들던 결국 현 정부의 경제정책 실패가 근본적 원인이며 이건 그 누구도 부인할수 없지 ??

이것조차 전 정권 핑계를 대거나 엉뚱한 다른 지표를 가져와서 내밀면서 아직도 괜찮다고 하는 것은 정말 국민을 속이는 후안무치 가증스러운 개같은 짓이지..


그나마 실수를 인정하면 피해를 최소화 하며 다시 바로잡을 기회가 있지만 ,,,

이 정부는 전혀 그러하지 못하고, 그럴 생각도 없는 것 같다.

오히려 기업과 국민과 보수와 야당 탓을 하고 있다.


정부의 상황인식이 안이하면 안이할수록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리고 골든타임을 잃어버린 세월호처럼 되고 국민만 더 큰 피해를 입게되는 것은 명확한 사실이다 .... 맞지 ??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과 근로시간 강제 단축으로 대표되는 소득주도 성장론의 어설픔과 부작용이 이제 다 드러나고 있지 않나 말이다..  뭐 ??  소득주도성장이라는 말은 어디로 사라지고 이젠 공유경제라고 하면서 또 엉터리 수작을 부리고도 있지 ? 

공유 좋아하네 ...  내가 좃빠지게 번 돈을 누구와 공유한다는 거야 ?  그건 약탈이야.. 공유 같은 소리 하고 자빠졌네

 

억지로 임금 확 높이면 국민들은 당연히 좋아지겠지... 그거 1 년도 못가지 ?

이런 어설픈 이상주의적 분배론과 한 쪽만 보는 좌편향된 학자나 시민단체 출신만 데려다 쓴 결과지.

왜 그런 놈들을 데려다 썼을까 ?

선거표를 주었으니 논공행상을 해야 하니 어쩌겠나....

아닌 척 하지만 , 그건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 아닌가 ?


LG 가 평택 휴대폰 조립공장을 폐쇄한다고 발표했다.

폐쇄이유는 '임금상승을 견딜 재간이 없어서 ' 이다.

베트남으로 모든 설비 옮기고 장차 우리나라에는 공장을 운용하지 않을 것이란다.

종업원들은 창원으로 보낸다고 ?  몇 %나 갈까 ?  고용참사가 벌어진 것이다..

대기업도 이러한데 ...  중소기업이야 말 할 것 있겠나 ?


이제 .... LG 만이 아니다.

이 정권 들어선 후에 공장증설하는 대기업이 어디 있나 말이다.. 단 하나도 없다.


이에 따른 부작용과 피해는 제일 약한 자영업자를 시작으로 중소기업까지 심각한 타격을 입었고,,, 이는 통계가 말해준다

20대 일자리가 제일 취약하고 실업율이 높은데 이것도 당연한 결과다..

2-30대 실업율은 점점 높아지고 불만이 쌓이면서 반정권 성향이 굳어지고 있지 ?


그걸 입막음 하겠다고 언 발에 오줌누기처럼 세금으로 마구 뿌려대면서 빈교실 불끄기, 거리 휴지 줍기같은 엉터리 단기 일자리만 양산하는 짓은 참으로 보고 지나치기에는 너무 치졸하지 않나 ?

집권당 수장과 고위위원이 백년가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자신만만하게 떠들었지만 ,,,,

결국 실력은 개좃도 없는 것들이 아가리만 놀린 것을 이제 다 알게되었지 ?? 

좌파의 특징이지 ...  오만방자하게 지가 하는 짓이 다 잘한 짓이라고 떠드는 것이 말이다.


어느 정권이든 정권초기에는 성장과 분배,,, 둘 중에 하나를 우선시 한다지만 사실 대부분의 정권들은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적당히 조절해서 믹스하고 조심스레 진행하는데 ....

이 잘나빠진 좌파정권은 내 임기동안 다 바꿔버리겠다며 조급하기 짝이 없게 분배우선 으로만 갔던게 큰 실수지... 

이제 어떻게 주워담을래 ?

너거들 정권 나가리 되면 너거들도 적폐가 되고도 남는다.. 정권 잘 챙기라고 .. 


하지만 경제가 무너지게 되는 진짜 이유는 다른데 있슴.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과 근로시간 강제 단축은 사실 부차적인 것일 뿐이며 대통령이나 여당 정치인이나 모두 명확한 미래비전이 없다는 것이 더 큰 문제이고 원인이지.


과거 수십년간 보수든 진보 정권이든 중공업, 조선, 반도체, lcd, IT 등 국가의 전략적 미래산업을 선정해 국민의 욕을 들어도 위험을 무릅쓰고 확실히 밀어줬는데 지금 정권은 그게 뭔지 아무도 모른다 ..  사실 저거들도 모른다.

이 정권은 인터넷에서 떠들면 다 들어주지 않나 말이다..  여론재판에 촛불혁명, 청와대 청원 ...  전부 그런 맥락 맞지 ?


대신 인공지능, 무인차, 전기차, 4차산업, 생명공학, 드론, 태양광, 풍력발전, 수소경제등 이미 경제성 없다고 판정된 잡다한 수십가지 오만가지 다 선정해서 전시행정처럼 내세울 뿐이며..... 

이는 결국 아는게 없어서 확실한 무엇을 모른다는 것이다.


물론 거기에 투입된 엄청난 세금은 관련 학회나 학교, 전문가란 버러지들이 빨아먹고 좋아하겠지만...

이 잘난 정권에게 명확한 비전도 , 정확한 지식도 없으니 관련 이익기관과 단체의 현란한 홍보에 놀아나는 것 아닌가 ?

그러다 실패하면 면피하기는 딱 좋은 것임, 내가 좋다는거 다 지원해 봤는데 잘 안되네.... 어떻게 하냐... 이런


이제 자영업자, 중소기업, 중견기업을 넘어 대기업까지 흔들거리기 시작할 것이다

이미 이란제재로 인해 원유가가 폭등하기 시작했는데 시장물가도 곧 급격히 올라가기 시작할거다

소주와 맥주가격은 올라가면 안 먹거나 덜 먹으면 되지만 쌀값, 기름값, 농수축산물도 곧 급격히 상승하기 시작할거다.


급하게 오른 최저임금에 주휴휴당까지 치면 알바와 직원 쓰기 부담되고 무서우니 한두명이라도 내보내고 주인 혼자 혹은 가족들 데리고 더 죽도록 일하거나 키오스크 자판기 들여놓고... 결국  다같이 죽는 자폭같은 상황이 되고야 말것이다.


이제 이런 기가 막힌 사태가 점점 더 가속화될 수 밖에 없다.

자영업자들이 최저임금 어려움을 토로하면 사람들은 그 돈도 못 주면 하지 말라고 악담하지만 생각이 짧은거지..

자영업자들은 겉면에 나선 제일 힘이 약한 사람들일 뿐 ....

납품업자부터 농수축산업 생산업자까지 모두가 가격을 높일 것이다

근원물가가 폭등하면 ..... 결국 모두가 다 영향을 받을 것이고 힘 든 정도를 넘어서 숨통이 조여들 것이다 

여기서 밀려난 업소와 기업들의 일자리가 급격히 줄어들고 일꾼들은 내쫒기게 될 것이다 

업주도 종업원도 같이 거지가 되는 길 뿐이지...

좋지 않나 ?  이 나라는 거지가 되면 세금을 던져주니... 

그래도 거지는 싫지 ?  하지만 , 싫다고 거지가 안 된다는 법이 있더나 ?  딱 가는 길이 그 길 뿐인데 ?


지금은 닥치는 대로 긁은 막대한 세금을 쏟아부으며 엉터리 같은 단기 일자리를 만들어 겨우겨우 막고 있지만 ....

이것조차 한 분기 더 지나면 아무 효과가 없다는게 보이고 더 암울한 성적표를 받게 될 것이 뻔히 보인다...


과거 정권이 4대강 사업에 25조 쏟아부었다고 욕했지 ??  

이 정부는 아무 효과없는 선심성 휘발성 포퓰리즘 정책에 수조 쏟아 붇는 것도 똑같은 망쪼가 들대로 든 개같은 정책이지.

벌써 정권 초기에 5조원이 넘었는데,,  이젠 입 다물고 쉬쉬하지 ? 

정말 필요한 사람에게, 정말 돈이 필요한 분야에 가야 할 돈을 그렇게 허망하게 날려보내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좌파정권 인간들은 ,,, 오직 자신들 만이 선이고 진리이며 반대편 의견을 무시하고 전혀 들어보려는 시도조차 않으니 곧 망할 징조 아닌가 ?  결국 그런 것들이 스스로를 망하게 하고야 말지.. 

근데 그런 놈들이 정권을 잡고는 지 생각대로만 하니 ....

소득주도 성장 ??  공유경제 ??   이제 그 어느 놈도 이런 단어 말도 안하지 ? 쉬쉬하고 조용하지 ?


빨리 실수를 인정하면 피해를 최소화하여 다시 바로잡을 기회가 있지만 안타깝게도 이 정권은 전혀 그러하지 못하다..

한개 두개 실수는 별거 아니지만 여러 잘못이 합쳐지고,,  

그걸 덮을려고 또 다른 엉터리 수작을 계속 부리면 그때는 모든걸 초토화시킬 '퍼펙트 스톰' 이 닥쳐오는 걸 모르나 ?

경제원론 책 한권 읽으면 다 아는 것을 ....  이 좌파들은 도대체 뭘 배운거냐 말이다..


문정권 지지자들도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아닌건 아니다, 이건 잘못이다. 라고 지적하고 말할수 있어야하는데 아무 말도 없다.. 

말하면 정치공세라 하고, 적폐라 하고, 갑질로 몰아 여론재판을 하고, 미투인지 개지랄인지 ...  ... 그러지 않나 ?

북한에 돈 갖다바친 좌파 대통령들은 왜 그냥 두냐 ? 

그건 적폐가 아니고 이적행위라서 그런가 ? 하기사 이 정권은 북한의 친구니까 ... 이웃이니까 ...


잘 못된 걸 지금 감싸기만 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며 감싸고 돌수록 가담자가 될 뿐이지 ...

머지않아 결과가 나올 것이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 좌파정권이 지게 될 것이다..


내 말이 틀렸나 ?? 

맞지 ?   그리고 섬뜩하지 ?

알아서 기라고 ...  어느 누가 거지가 다 된 당신 애들을 보살펴 주겠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