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크로메틱

악보를 직접 입력하는 사보 프로그램 뮤즈스코어(musescore) 2.1 버전입니다

낙동대로263 2018. 6. 1. 15:50



그동안 앙코르, NWC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더 이상 지원되지 않고 피날레가 대세인듯 합니다.

가격이 좀 세서 망서리다가 완전히 무료이면서 제약이 없는 사보 프로그램이 나와서 소개해드립니다


https://musescore.org/ko  왼쪽 링크를 클릭하시면 뮤즈 스코어 2.1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고..

인터넷에 사용법 동영상이 올라와 있어서 누구나 쉽게 하모 악보를 직접 입력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프로그램을 열면 간단한 튜토리얼이 나오는데 음표 입력 샘플을 제시하고 바로 옆에 똑 같이 입력해보면서 기능을 익힐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첨에 좀 힘들지만 두어시간 투자하시면 입력하는 방법을 깨칠 수 있습니다.


이걸 왜 써야 하는지 이유를 잘 모르실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악보는 널려 있고 크로매틱 하모는 어차피 악보 그대로(고정도법) 연주할 거 잖아?

하지만 꼭 그렇게 스케일을 다 외워가면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만일 사보가 가능하시면..

여러가지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이조도 쉽게 할 수 있고 MR 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에서 악보 이미지를 받아서 사보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이걸 쉽게 조 옮김 할 수 있어서 자기가 보유한 하모니카의 키로 연주가 가능합니다.


2. 만일 큐베이스 같은 오디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사보 프로그램에 입력한 멜로디나 반주를 *.mid (미디 포맷)으로 출력한 후 이를 큐베이스에서 열면 연주가 가능하고

   여기에 편집 프로그램에 내장된 가상악기를 멜로디나 반주에 적용하면

   멋진 자작 MR을 직접 만들어서 MP3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뮤즈 사이트에는 회원들이 직접 작성한 악보들이 많이 있어서 운이 좋으면 찾던 악보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가곡이나 클래식 곡을 연주해 보고 싶은데..

마땅한 MR이 없을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MR을 자작해서 간단한 기타 반주나 현악 스트링 반주를 깔고 크로매틱 하모로 멜로디를 연주해 보는게 제 꿈입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다양한 시도들을 해 불 수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시고 열정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제가 직접 작성한 이수인 곡-내맘의 강물 악보를 올려놓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셔서 뮤즈스코어 설치 하신 후에 플레이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회원 자료실1*.mid (미디 파일) 우리가곡 악보 몇곡을 공유했습니다. MuseScore로 열어보십시오..


첨부파일 _맘의_강물2.msc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