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예방,치료

해야 할 일 ... 물마시기

낙동대로263 2012. 8. 30. 18:48

 

 

 

물을 많이 마시라는 정보는 건강 관련 정보를 찾으면 꼭 끼여있지만,,  그걸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어떤 경우에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지 아는 사람도 잘 없다..   거의 밥 먹고 입가심을 하면서 한 잔 정도 마시고는 안 마신다.

 

물을 어떤 경우에 마셔야 하는지 ...   어떤 상태에서 물을 마셔야 하는지 적는다.

난 이미 하고 있고 ,,,   잘했다고 생각하는 일이니까 ...

 

 

 

1.. 평소... 무조건 1시간에 두 잔 정도 마시면 된다. 보통 물컵은 250ml 정도이고 머그컵이라는 약간 큰 컵은 300ml 이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동안 1시간에 500ml 씩 마시면 4000ml 가 된다.  2 리터 패트병 두개이다.

              이걸 다 마시면 실로 엄청난 양을 마시게 되는 셈이고,,,  엄청난 소변이 나오게 된다.

              이렇게 1주일을 시험해 보라...  몸에 약간씩 생기가 도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경험한 사실은 ...  2 리터 정도 마시면 효과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이다.  4 리터는 되어야 효과가 있다.

              물을 마시는 만큼, 영양분과 산소는 빠르게 공급되고...  노폐물 배출도 훨씬 빠르니...  몸의 상태가 좋아질 수 밖에 없다.

 

 

 

2.. 목욕... 동네 목욕탕에 가든지 사우나를 가든지 한증막을 가든지 ...   5분에 한잔씩 물을 마셔야 한다.

               아마 목욕하러 가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물을 마시지 않는 사람이 99% 일 것이다.

               그러면 몸 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볼까요 ?

               체온을 낮추려고 피부에서 땀을 배출하면, 제일 먼저 혈액에서 수분이 빠져나가서 세포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당연히 혈액의 농도가 진해집니다... 이게 뭔 말이냐면, 혈액이 끈끈해 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끈끈해진 혈액이 잘 흘러갈 수가 없겠지요 ?   정상인은 관계없으나 고혈압이 있는 분은 아주 위험한 상태가 됩니다.

               어쩌다가 언론에 보도되는 ... 사우나에서 사람죽었다 ... 라는 기사 ...  수분부족이 죽음의 원인입니다.

               끈끈한 혈액을 보내려니 심장은 얼마나 힘이 들겠으며 ,,,  혈관은 얼마나 충격을 받겠습니까 ?

 

               정상인도 마찬가지입니다.  혈액이 흐르는 속도가 느려지니 양분과 수분의 공급도 느려지고 노폐물의 배출도 느려집니다.

               목욕으로 피부의 때가 떨어져 나가서 시원한 느낌이야 들겠지요마는 ...  몸 속은 큰 충격을 당합니다.

               목욕하면서 5분에 한컵씩 물을 마셔보세요.. 

               아주 편안하고 숨도 가쁘지 않고 체력도 떨어지지 않는 목욕을 하게 됩니다.  지치지도 않습니다.

 

               목욕시간이 1시간 이라면 많은 물을 마시게 되지만, 잘 넘어갑니다..  물이 많아서 거부감이 드는 일 없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은 목욕할 때, 땀으로 잃어버린 수분을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3.. 운동... 마찬가지이다.

              10 분에 한 잔 정도씩 계속 마셔야 한다.  운동효과도 높일 수 있고 피로감도 덜하고 피로회복 속도도 빠르다.

 

 

 

물을 마시는 가장 중요한 요령은,,  목이 마르다는 느낌이 들기 전에 마시라는 것입니다.

목이 마르다는 느낌이 든다는 것은 이미 몸 속 세포 하나하나 모두가 수분 부족한 상태에 들어갔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목이 마르기 전에 먼저 마셔야 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영양과 산소공급이 느려져서 몸속의 세포 하나하나가 전부 피로한 상태가 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노폐물 배출이 늦어져서 몸 속 세포 하나하나가 전부 노폐물에 의한 독작용에 시달립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빨리 노화됩니다...   탄력은 당연히 떨어지고 그러면 주름이 깊이 패이게 됩니다..

즉 ,,,   세포가 빨리 늙어버립니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기초적이며 기본적인 단위가 세포인데 ...   그게 빨리 늙어버린다면 ... 빨리 죽게됩니다.

 

물만 자주 마시면 이런 노화가 천천히 진행됩니다. 

그러면 몸은 늘 항상성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반드시, 하루종일, 늘 물을 마십시다.

좋은 물, 나쁜 물 ..  따지지 마시고 끓인 수돗물이면 됩니다.  비싼 생수 아니라도 됩니다.  상한 물만 아니면 됩니다.

 

이건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생각하고 있어야 실천이 됩니다.. 

목마르면 마시지 ...  해서는 아예 되어지지가 않는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