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이야기

사랑이라는 것은 ...

낙동대로263 2012. 1. 23. 22:39

 

 

 

 

 

사랑이라는 것이 ...   지금 내가 느끼기로는 ,,  내가 생각하던 것 만큼 어려운게 아닌가 보다.

 

그냥 마음가고 가슴이 가는대로 표현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사랑인가 보다...

그렇게 자기자신을 열고 노출시키고, 다른 사람에게 나를 전달하고 ,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똑같이 받아들이고 ...  그런 일인가 보다.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었던 것 같다.

사랑이라는 일은 너무 엄청나고 무겁고 중대해서 난 평생 할 수 없는 일인 줄로만 알고 있었다.

 

근데 사랑이라는 일이 ,,,  의외로 바로 옆에서 내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참 .........    어처구니가 없다고나 할까 ..........  어찌 이런 바보같은 일이 .............

 

그건 나 자신의 문제였다고 판단된다.

스스로 사랑이라는 것은 어렵고 무겁고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는 문을 닫아버린 결과,,,  지금처럼....

 

아 ...   젠장맞을 .......   창피하다.

이건 그 누구의 탓도 아닌 오로지 나 자신의 탓이다...  왜 그렇게 생각하고 살았을까 ...

난 열린 마음으로 산다고 생각했었는데 .......   어처구니 없게도 그게 아니었고 ,,,   결국 이런 일이 생기고 말았다.

 

그러나 ...   속은 참 시원하다.

그 길을 느꼈고 보았기 때문이다.

이제 그 길을 가면 된다.

 

그녀는 이런 나를 알고 있었던 것 같다.

그러나,,,   기다린 것 같다.

억지로 나에게 길을 보여주려고 애를 쓰거나 가르치려고 하지 않고 , 나 스스로 찾기를 기다린 것 같다.

멋진 사람이고 ...   그녀에게 기대고 싶다...  

답답한 나를 떠나지 않고 기다린 것이 참 고맙다.

 

난 스스로 나를 열고 상대방의 있는 그대로를 인정하고 이해하고 어쩌고 ....  하면서 살아왔지만,

지금 생각하면 말로만 떠들었지 실제에 있어서는 그렇지 않았던 것 같다.

바로 내 옆에서 나를 기다렸던 그것을 발견하지도 못한 주제에 ...  상대방을 어쩌고 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이다.

 

내가 왜 그랬을까 ?  

내가 어쩌서 이렇게 된걸까 ?

뭐 ...  그런 의문은 지금 소용이 없다.  

쓸데없는 이유를 찾고 원인을 찾는 허튼 수작을 부리는 것 보다는 중요한 일이 있다.

 

 

 

 

 

 

인생은,,,  중간에서 포기할 것은 아무 것도 없는 것 같다.

시기가 느리고 빠른 문제가 있을 뿐 ,,,   인생의 모든 것은 끝까지 애를 쓸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

마치 , 마지막 기차를 기다리는 것처럼 ..........

 

이렇게 생각한다면 내 인생도 참 아슬아슬하다 ...   ㅎㅎ ....  그래도 즐겁다.  편안하다.  안심이 되고 ...  

이제사 알게 된 것도 어딘가 ?  좀 늦었을 뿐 ,,, 

 

사랑이라는 것을 누릴 시간은 충분하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내게는 그녀가 있지 않은가 말이다.

난 두배로 누릴 수가 있으니 더 행복할 것이다.

 

또 눈물이 난다..   왜 이리 눈물이 잦나 ....  에이 참 ....

 

 

 

'마음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멩이 속의 꽃 ...  (0) 2012.02.09
오만과 편견   (0) 2012.02.06
그 어렵게만 느껴지던 사랑 ....   (0) 2012.01.22
이상한 일 ...   (0) 2012.01.19
삶 .. 성공 .. 실패 .. 회한 .. 행복 ..  (0) 201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