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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버너 노즐이 가장 크고,,,,,
휘발유 버너 노즐 직경이 그 다음으로 크고 ,,,,
석유 버너 노즐 직경이 가장 작습니다.
이유는 ,
가스 ---> 휘발유 ---> 석유 의 순서대로 발화점이 낮으므로 , 즉 가스에 불이 가장 잘 붙고 석유에 불이 잘 붙지 않는다는 뜻이죠.
가장 점화가 잘 되지 않는 석유 버너의 노즐을 가장 작게 만들어서 노즐을 통해 뿜어나오는 연료의 입자를 잘게 쪼갬으로서 점화성능을 좋게하려는 것이지요.
그렇게 따진다면 경유 버너는 노즐이 더 작겠지요 ?
근데 , 희안하게도 석유 , 휘발유 , 경유 겸용 버너가 있답니다.
옵티무스 하이커 (OPTIMUS HIKER+) 라는 버너인데 ... 현재 나토 (NATO : 북대서양 조약기구) 군의 공용 버너입니다.
저도 이 놈을 두개 가지고 있는데 ... 실제 휘발유와 석유 모두 점화가 잘 되었고 ... 경유로는 실험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
휘발유 버너에 석유를 연료로 사용하면 제대로 된 점화는 커녕 숯검댕이가 됩니다.
석유 버너에 휘발유를 연료로 사용하면 당연히 불덩어리가 되구요 ...
설마 가스 버너에 휘발유나 석유를 사용하는 바보는 없겠죠 ? ... 그건 바보 정도가 아니라 아예 벅수 내지는 천치구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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