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예방,치료

BODY BUILDING 이란 어떤 운동인가 ?

낙동대로263 2009. 10. 10. 11:10

 

--------------------------------------------------


▣ 바디빌딩이란 어떤 운동인가?


 ○ 바디빌딩은 아주 힘들고 어려운 운동이다.

바디빌딩을 위해서 개발된 운동방법과 영양소 섭취방법등은 아주 세밀하고 잘 정비되어 있으며 과학적인 체계를 갖고 있다.

이 체계는 신체 해부학과 영양학에 기초한 신체생리를 잘 활용하고 있다.

바디빌딩을 위해 이러한 여러가지 분야를 활용해야 한다는 것은 결국 이 운동이  가진 성격을 말해주는 것이며 난해한 정도를 설명해 주는 것이다.


 ○ 욕심을 내면 낼수록 잘 안되는 운동이다.

우선 절대로 빠른 발전에 욕심이 나서 조급하게 운동해서는 안되며 과중한 운동량을 소화하려고 무리해서는 안된다.

무리하게 운동하면 얼마 가지 않아 전신피로감과 운동의욕상실로 능률은 커녕 운동수행자체가 어렵게 되어 포기하기 딱 좋게 되는 것은 물론이고 피로감으로 인해 일상생활조차도 어려운, 소위 만사가 귀찮은 상태가 된다. 운동도 끝이다.


 ○ 최소한 2년은 운동해야 그 원리와 효과를 알 수 있다.

이 원칙은 특히 초급자가 지켜야 할 사항으로서 약 3개월간은 그렇게 하는 것이 좋다.

잘해야 1개월에 20일 운동을 할 수가 있는데 그것조차 띄엄거리며 한다면 발전이 느리고 3개월 이상 초급단계에 머무르면 지겨워서 안된다.     경험학상 운동을 하다 말다 하는 사람은 오래 가지 않고 그만 둔다. 깨끗하게.


 ○ 바디빌딩은 개인훈련이므로 스스로 만족하면 된다.

사람마다 제각기 체격과 체형이 다르고 심폐기능, 순환기능, 근육능력, 지구력,  순발력등 운동수행요소가 제각각 인데 비교할 수도 없는 것이고 비교되지도  않는데 자꾸 다른 사람과 스스로의 신체발달정도와 목적하는 바를 비교하면  잘 된 사람은 좋겠지만 운동결과에 불만이 있는 사람은 스스로 한심해 지고 또 의기소침해 지며 이 또한 운동포기의 지름길이 된다.


 ○ 바디빌딩은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시키는 운동이다

운동을 하게 되면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므로 잘 먹어야 하고 운동 1 년 정도가 지나면 탄수화물과 단백질등의 섭취량을 평상시의 2 배 이상 늘려야 하는 상태가  되므로 처음부터 잘 먹고 많이 먹는 연습을 해야 하고 충실히 운동하면 자연히 식사욕구가 커지게 되지만 초기에는 이를 잘 느끼지 못하므로 아무래도 부실한 아침밥을 잘 먹고 보라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아무래도 조금은 다를 것이다.

운동에 대해 느끼는 신체의 반응과 신체적인 활력정도가 달라진다.

다만, 운동을 하지 않으면 신체가 필요로 하지 않기에 흡수하지 않는다

 

----------------------------------------------------

 

 

대강 여기까지만 ................

 

 

----------------------------------------------------

 

'건강,예방,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가지 바디빌딩 운동기법  (0) 2009.10.10
목적별 바디빌딩 운동방법  (0) 2009.10.10
신종플루 거점 약국, 병원들  (0) 2009.10.06
덴타피아 치과  (0) 2009.09.30
운동에 미치는 이유...  (0) 2009.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