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예방,치료

피부를 위해 먹지 말아야 할 음식 4가지

낙동대로263 2014. 8. 5. 20:58

 

 

------------------------------------------------------------------------

 

피부가 단정하고 깨끗하면 참 좋지............

 

이 글을 보니,,,,

짜고 단 음식과 기름에 튀긴 음식은 피부 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 어디에도 좋다고 한 사례를 찾은 적이 없다.

확실히 우리 몸 여러가지 기능에 좋은 영향은 주지 않는 식품인 것 같다.

 

근데 난 단 음식은 거의 먹지 않고 별로 좋아라 하지도 않는데,

짜거나 매운 음식은 싫어하지 않는 편이라서 ...  좀 조심해야 할 일인 것 같고 ....

튀긴 음식은 ,,,  치킨 시켜먹을 때 외에는 거의 먹지 않으니 그만하면 신경 써가면서 주의할 일은 아닌 것 같고 ....

우유는 자주 먹는 편인데 ...  여드름 날 나이는 아니니 괜찮을 것 같고 ....

흰 빵은 가물에 콩 나듯이 먹으니 ... 이 것도 주의할 필요가 없겠다.

 

결과적으로 ,,  난 짜고 매운 음식을 줄여야 할 것 같다.  

한 박스나 냉동해 둔 명란젓은 어쩌지 ???

또 커다마한 비닐봉지에 잔뜩 들어있는 청량고추는 ?????   거 ....  참 .....

 

-------------------------------------------------------------------------

 

 

 

거울을 들여다 볼 때 건강하고 깨끗한 얼굴을 보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피부과 전문의인 체릴 카처는 "피부에는 그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이 드러난다"고 말한다.

피부 건강을 지키려면 음식을 잘 가려 먹어야 한다.

미국의 경제 전문매체인 '월스트리트 치트 시트(Wall st. Cheat Sheet)'가 피부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식품 4가지를 소개했다.


너무 짜거나 단 식품

짜거나 단 음식은 피부 건강에 최대의 적으로 꼽힌다.

짜고 단 음식은 인슐린 생산을 급속하게 증가시키고 염증을 유발해 피부의 재생 능력을 저하시킨다.

흰 빵

흰 빵이나 파스타, 케이크 같은 혈당지수가 높은 식품은 여드름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된다.

이런 식품 대신 통곡물을 먹는 게 좋다.

통곡물에는 항산화제와 염증을 퇴치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우유

우유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좋은 식품이지만 여드름을 일으키기도 한다.

2010년 미국 피부과학회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유제품 소비와 여드름 사이에는 확실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튀김식품

튀긴 음식은 신체 내부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기름이 쌓이게 한다.

모낭이 기름과 죽은 피부 세포로 막힐 때 여드름이 발생한다.

또한 기름이 많은 음식은 세균을 우리 몸이나 피부에 갇히게 해 더 큰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