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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약 피싱 클럽에서 퍼 왔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kfclub.net 입니다.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신호라는 것은 서로 알아들으면 되는 것이고 ...
이미 카약피싱 클럽에서 소개한 것이니 맞다고 보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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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각 발성 요령
짧은 신호도 소리가 작아지지않도록 확실한 길이로 강하게 발성하며 , 호각은 물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호각 안에 진동공이 없는 것이 좋다고 한다 . 진동공이 물에 젖으면 호각의 설계 음량이 발성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다소 길게 반복 ---> 도와 달라 (SOS) , 위험하다 ... 등등 그런 뜻의 신호. 세계 공통의 SOS 신호는 길게 3 번 짧게 3 번의 반복입니다 ====> 신호방식 : --- - --- - --- - --- - --- 입니다.
◆ 짧게 한번 길게 한번 ---> 모여라 , 이동한다 , 출발한다
◆ 짧게 반복 ---> 주변을 확인하라 ( 바다상황, 동료상황, 기상상황 등등 ) 나를 봐라. ( 삑 , 삑 , 삑 , 삑 ) ( 동료의 낙오 및 안전여부와 선박, 지형, 너울, 파도 등의 주변상황을 확인하고 주의해라 )
그리고 .................
호각신호는 바다에서는 각 종 파도소리, 바람소리, 선박엔진소리 등등의 소음 등으로 인해 잘 들리지 않으므로 신호음을 들으면 반드시 즉시 응답 , 전파하여 팀원 모두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
그럴려면 무엇보다도 대형유지가 되고 있어야 하며 , 전후좌우 팀원간의 거리간격이 10m 정도를 반드시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10 m 이상 떨어지면 그렇지 않을 것 같지만 정말로 바다의 파도소리, 바람소리, 물결소리 등등의 자연소음에 묻혀서 잘 들리지 않는다. 또한, 팀원의 얼굴과 동작, 표정을 구분할 수 있어야 상황 판단이 빠른데 10 m 이상 떨어지면 그것도 어렵다. 10 m 이상 떨어지지 마세요. 아셨죠 ?
10 m 이상 떨어지지 않으면서 고속주행을 하려면 항상 앞뒤좌우를 살피면서 패들링으로 거리와 속도를 맞추어야 하는데 .... 그럴려면 바짝 긴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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