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군사.사회

식당에서 담배 피는 이재명

낙동대로263 2022. 2. 14. 19:22

 

https://news.v.daum.net/v/20220214184412469

 

이번엔 '음식점서 흡연하는 이재명'.. 역공 나선 野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열차 앞 좌석에 구둣발을 올린 데 대해 민주당이 십자포화를 쏟아내자, 국민의힘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과거 식당에서 흡연하는 사진을 

news.v.daum.net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열차 앞 좌석에 구둣발을 올린 데 대해 민주당이 십자포화를 쏟아내자, 

국민의힘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과거 식당에서 흡연하는 사진을 공유하며 역공에 나섰다.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SNS에 이 후보가 한 식당에서 흡연하는 사진을 공유하며 "여기(이 후보)는 옆에서 하지 말라고 해도 (흡연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에게) 공중도덕 결여다, 국제적 망신이다라고 급발진하신 그분(여권 인사)들의 반응이 기대된다"라고 적었다. 

 

김 의원이 언급한 '그분들'은 윤 후보의 구둣발 논란과 관련해 비판한 고민정 의원 등 민주당 인사들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김 의원은 고 의원이 언급한 '누가 볼까 부끄럽네요' 등의 태그를 달았다. 

 

김 의원이 올린 이미지는 당시 참석자 중 한 명이 촬영해 SNS에 올린 것을 캡처한 사진이다. 

해당 참석자는 이 사진을 올리며 "이재명의 '오직 민주주의의 꼬리를 잡아 몸통을 흔들다' 출판기념회가 끝나고 며칠 후 출판사와 이재명 그리고 봉사자들 몇몇이 모여 식사를 하게 됐다. 

식사를 하는 도중 그 자리에서 이재명이 담배를 피웠다. 그때가 음식점 금연 계도 기간이어서 법에 어긋나는 건 아니었지만 주변 사람들이 다들 당황해했다"고 적었다.

 

이어 "어떤 한 분이 멋쩍은 말로 '시장님 여기서 담배를 피우시면 안 되는 것 아닙니까?'하니 이재명 왈 '아니 내가 세금을 거두는 걸 집행하는 사람인데 누가 뭐래. 왜 못 피워' (라고 말하며) 마치 자기가 왕인데 법이 무슨 상관이냔 듯 껄껄 웃으며 담배를 피우더라"고 했다.

 

이기인 국민의힘 성남시의원도 해당 사진을 올리며 "이 후보의 공중도덕 대참사. 소년공 시절 넘치게 사랑해주던 어머니 때문에 술, 담배 안 했다고 하는 이재명. 근데 지금은 피우나요? 이 사진은 뭐죠?"라고 비꼬았다.

 

이 후보측은 당시 시점이 실내 금연 계도 기간으로 실정법 위반 상황은 아니었다는 취지의 설명을 내놨다가 또 다시 논란에 휘말렸다.

 

정확한 시점은 알 수 없으나 해당 사진은 2014년 2월 출간된 이 후보의 책 '오직 민주주의의~ ' 출판기념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촬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

 

이재명... 도대체 니 말은 어느 것이 맞는거냐? .

아니면 니 말은 언제 한 것이 맞느냐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