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군사.사회

이재명의 말 / 루즈벨트가 공산주의자라고 ?

낙동대로263 2021. 11. 3. 20:16

잘 판단해 보세요..

이 인간이 정권 잡으면 어떤 꼴이 날른지를.

 

https://news.v.daum.net/v/20211103132400748

 

[팩트체크] "루즈벨트, 공산주의적·사회의주의적 정책 만들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몇 가지 발언들이 주목을 받았다. 미국 루스벨트 대통령의 공산주의적, 사회주의적 강력한 정책을 언급한 연설이나 음식점 허가총량제 발언이 연일 도마 위에

news.v.daum.net

 

이 후보는 지난달 15일 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제가 가장 존경하는 경제 영역의 정치인으로는 루스벨트를 꼽고 있다"며 "대공황 시대에 사실 모두가 절망하고 미래가 암울할 때 당시로서는 정말로 지금도 상상하기 어려운, 획기적인 공산주의적 또는 사회주의적 정책들을 만들어서 강력하게 집행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지난달 27일 서울 관악구 시장에서 열린 소상공인 간담회 도중 "하도 식당이 문 열었다 망하고, 문 열었다 망하고 이 사람 망하고 나가면 저 사람 와서 망하고, 무슨 개미지옥도 아니고, 음식점이나 대중음식점 허가 총량제를 운용해볼까 하는 생각을 했다"며 "차라리 영업면허라도 한 200만∼300만원 받고 팔 수 있게. 근데 그것도 자율성을 침해하는 것이라서 결국은 못 하고 말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