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살림.잡학

좋은 포장재료 / 종이박스, 박스테이프, 테이프 커터, 뽁뽁이, 가위

낙동대로263 2019. 4. 15. 16:22


-------------------------------------------------------

모 카페의 탄소중독화성인님께서 쓰신 글을 퍼왔습니다.

-------------------------------------------------------


3년간 쇼핑몰 운영하면서 뽁뽁이, 박스 등 여러 포장 부자재를 구매해봤는데요

판매처, 제품별 품질차이가 분명 존재하지만 사보기 전에는 비교해볼수가 없으니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3년간 운영하며 사용했던 추천제품들을 소개해봅니다.


1. 박스 -> 박스포유 The SSEN 박스

"더 센" 박스라고 합니다..ㅎㅎ

박스는 적당한 강도를 가져 배송중 찢어지지 않고, 내부 상품을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야 하고,

작업자의 건강을 위해 본드 냄새가 심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급적이면 목형방식으로 제작되어 모양도 이쁘게 나오면 좋겠죠.

로터리 방식으로 잘못만들면 제조사 마다 다르지만 박스가 이상하게 조립되기도 합니다. (로터리 방식으로 만들어도 괜찮은것도 있어요)


모든걸 만족하는 박스는 잘 없더라고요 괜찮은데 냄새가 많이 난다던가..

그러다 찾은게 더 센 박스인데 이건 가격, 강도, 냄새 등을 모두 만족하는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은 폐업을 얼마 남기지 않고 발견하여 많이 못썻네요.

그리고 이 회사 박스를 다 추천하는건 아니고 더 센 박스 시리즈가 괜찮은것 같습니다.


http://www.box4u.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680

2. 뽁뽁이
뽁뽁이는 바람이 잘 빠지면 안되고 배송이 손상없이 와야하고(먼지가 묻어있으면 안되고)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어야 합니다.
뽁뽁이도 한 다섯 군데서 사봤는데 글로제닉 제품이 가장 나았던것 같습니다.
사실 100% 만족하는건 아니고 가끔 인터넷 쇼핑하다 보면 더 좋은 뽁뽁이가 있던데 거기가 어디인지는 찾질 못했습니다.
저는 두께 0.02, 폭 33cm 에어캡 과 두께 0.06, 폭 50cm 특왕 에어캡 2종류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크기는 발송하시는 물건에 따라 달라지겠죠.


3. 종이 완충제
뽁뽁이는 비닐이기 때문에 환경보호를 생각하면 최소한으로 사용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저는 예전에 이게 재활용 잘 되는줄 알고 쫌 많이썼었네요..ㅠㅠ 반성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재활용이 되는데 우리나라에서 재활용이 원활히 안되는 문제점이 있었네요.
아무튼 완충을 하긴 해야하니 가급적 종이 제품을 최소한으로 써서 하는게 좋겠습니다.
쇼핑몰 중반 이후로는 뽁뽁이등 비닐 사용을 줄이면서 종이 완충제를 많이 썼는데 주로 아래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단점은 손으로 구기다 보면 손에 상처가 간혹 날때가 있어서 장갑을 끼면 좋습니다.
한번 사면 꽤 오래썻습니다.

​4. 박스 테이프
테이프는 작업자의 건강을 위해 냄새가 적게나고, 겨울이나 습기가 많은 날에도 접착력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아쉽게도 제가 사용하던 제품은 하나는 잘쓰다가 회사가 망하고..(결제했는데 물건이 안옴..) 
하나는 단종되었네요.
5. 테이프커터
작업 효율을 위해 아주 중요한 제품이죠.​
테이프 커터도 싸구려부터 비싼것까지 5종류 써봤는데 아래 제품이 가장 좋은듯 합니다.
앞에 바늘이 튀어나와있는데 테이프 잡아준다고 있는부분이지만 여기에 다칠 수 있으니 플라이어나 니퍼로 없애버리는게 좋습니다.
바늘 없어도 작업 잘 됩니다.




6. 가위 -> 피스코리아 블랙코팅가위 

테이프 커터가 있어도 테이프를 가위로 자를일도 많이 있습니다.

일반가위는 테이프 끈끈이가 가위에 붙는데 이 제품같이 테프론 코팅된 가위는 그런일이 없어 좋습니다.

가위 하나로 2년 가까이 혹사시키며 써도 날이 약간 죽긴 하지만 쓰는데 큰 문제는 없더군요. 끈끈이도 안묻고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http://www.peacekorea.co.kr/product/detail.html?idx=126


상기 회사들로부터 돈 한푼 안받고 쓴 리뷰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