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도구,기술

세상의 종말상황에서 유용한 기술 20 가지

낙동대로263 2018. 5. 29. 22:30



세상의 종말상황에서 유용한 기술 20 가지.
 ( 필요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생존기술이기도 하다.)

 
물 정수살균법 
가장 중요한  기술.
재난상황 발생후 얼마 지나지 않아, 수많은 사람들이 오염된 물로 병들거나 탈수증을 겪거나 죽을 것이다.
물을  거르고 정화하고 살균하는 기술을 잘 익혀두시라.

불피우기스킬.
라이터기름이 다해서 더 이상 불을 킬 수 없는 상황에서 불을 피울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다. 
불은 물을 끓이고 요리하고 주변을 좀 더 따뜻하고 안전한 곳으로 만드는 필수적 요소다.     

응급처치 / 의료기술. 
치료받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했던 사람들은, 재난시에 의사가 얼마나 중요한 인물인지를 곧 깨달을 것이다.
상처를 꿰매고, 부러진 뼈를 맞추고, CPR 을 실행하고, 어떤 증상에 어떤 약(초)를 쓰야 할 지를 누가 알려주겠나..

축산기술
아리를 까고, 토끼를 길러 고기와 가죽을 얻고, 돼지를 치고, 양젖을 짜고 등등.... 
육류를 장기보존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에 결국 신선한 고기를 공급받아야 할 수요는 무궁하다.

청소와 세탁,위생. 
세탁기 없이 침구와 옷가지를 빨고 기타 가구를 청소하여 벌레와 세균으로부터 보호.

의류제작, 수선 
재난상황에서는 옷과 신발을 새로 사서 입거나 신을 수 없다. 
고치거나 깁거나 덧대서 수선해 입어야 한다. 

커뮤니케이션. 
통신인프라가 파괴된 상태에서는 전화나 인터넷은 불통이기 쉽상이다.
이럴 때 온갖 종류의 라디오,무전기,  특히 HAM 은 각광을 받을 것이다.

건축, 목공, 용접기술
전동공구 없이 간단한 수공구 만으로 지붕을 고치고 창틀을 수선하고,
파손된 집과 가구를 수리할 수 있으면 환영받을 것이다.

요리.
사람들은 점차 깡통음식에 질리고 병들어 갈 것이다.  
이때, 별다른 조리도구의 도움 없이도 맛있고 신선한 음식을 만들어 줄 수 있다면 
사람들은 감사해하며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기꺼이 내줄 것이다.
 
이빨치료  
치과에 갈 수 없는 상황이 얼마나 골치아픈 상황일 지를 상상해보라. 
영화 '캐스트에웨이' 에서 처럼 치아를 청결히 관리하고 뽑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음식보관  (병조림, 건조, 밀봉, 훈제 기타 장기보존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냉장고 없이 식품을 장기보존하는 법을 잘 모른다. 
여분의 식품을 보유한 사람들의 것을 대신 처리해주거나, 장기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공급하라.

채소재배. (점점 희귀해지는 기술이다) 
실내에서 채소를 재배하고 식물을 키우는 법을 배워두라,
 
수집, 채취  
식용,약용 식물 그리고 독초를 판별해내는 법을 알아두라
다른 사람들이 미처 모르고 지나치는 것들을 채취해서 활용하는 지식은 매우 유용하다.
 
총기수리 
장기적인 재난상황하에서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나 사냥을 위해 총(활)이 필요하다. 
총기를 수리하고 부품을 조달해주는 일이 필요하다. 단, 완전히 믿을 수 있는 사람만을 도와야 할 것이다. 
 
수렵과 낚시. 
재배와 사육만으로는 공급이 달리고 식품재고가 부족해지면, 결국 사냥과 낚시를 해야 할 것이다.
주변친인척에게 고기와 생선을 공급해주면, 대신에 그들은 당신이 필요로 하는 다른 것으로 보답할 것이다.
 
자동차 정비. 
1930 년대의 대공황보다 더한 불황에서도 상당수의 사람들은 일터로 가기 위해 차를 이용해야 한다. 
그러나 차를 수리할 여유가 없어지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기에 자동차경정비 기술은 유용해질 것이다.  
또한 발전기나 제초기 기타 간단한 전동기기를 손 볼 수 있는 기술이 있다면 요긴할 것이다.
 
배관설비 
싱크대나 화장실,보일러의 새거나 파손된 곳을 손볼 수 있는 기술은 언제나 유용하다.
 
보안, 경호, 호신술. 
스스로를 지킬수도 있지만, 일하거나 잠자는 동안의 타인들을 보호하기 위한 보안,방범,경비 등의 일은 재난상황에서 더욱 필요해 질 것이다. 이 일을 하려면, 무기사용 및 호신술에 익숙해야 할 것이다.
 
비누,양초만들기.  
재난이 장기화되면, 비누와 양초의 수요가 높아지고 환영받는 물물교환품이 될 것이다.
 
교사  
학교가 문을 닫는다 하더라도, 아이들이 읽고 쓰는 것을 배우지 않을 수는 없다. 
성장해서 세상을 다시 일으켜 세울 역할을 하는 자는 바로 아이들 임을 명심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