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예방,치료

다이어트 방법 ???

낙동대로263 2016. 4. 19. 21:31



--------------------------------------------------------------------------------


어느 분이 다이어트에 관한 확신에 찬 글을 모 카페에 올리셨다.

그게 사실이든 아니든,,  그 방법에 적합한 사람이든 아니든,, 우쨌던 간에 ....

그 분이 쓴 글은 상당히 가치있는 글이라고 판단되어 일부를 퍼 왔다.


읽어보시면 어떤 부분이 가치가 있는지 아실 것이다.

적어도 운동에 대해 신중하고 진정성 있게 접근해 보신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아실 것이다.


난 다이어트를 해야 할 상황은 아니지만,,,

여기서 소개한 방법과 식단구성은 우리네 건강에 많은 시사점을 준다고 믿었기에 퍼 왔다


글을 적으신 분께 감사드린다.


---------------------------------------------------------------------------------




<우선 3개월 코스 기준으로 글씁니다.>


쉽게 생각하세요. 일주일에 1~2kg 뺀다 생각하세요  별거 아닌거 같죠?
한달이면 4~8kg 빠지는겁니다.   이걸 두달을 하면 8~16kg 이 빠지는거에요.

운동은 뭐든지 꾸준해야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그 장작에 불붙는 시기가 1단계에서 10단계로 봤을때 8에서9단계에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불붙기 시작하면 화력이 장난 아니죠
그 화력을 보기전에 다들 포기하는겁니다.
그 포기 시점이 2~3단계죠....




자 그럼 본격적인 다이어트 구체적으로 적습니다.

운동법 : 속보입니다. 

자전거 런닝머신 달리기   <----------- 다 때려치우시던가 아니면 보조로 넣으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첫째도 속보 둘째도 속보 셋째도 속보입니다.

산소와 열을 꾸준하게 뎁혀서 뱃에 낀 지방을 태워서 녹여 배출시키는겁니다.
자전거 런닝머신 달리기 다 좋습니다. 하지만 속보는 기초이자 기본입니다. 속보는 정말 살빼기에 최고입니다.

런닝머신에서 내려오세요. 런닝머신은 제자리 걸음입니다. 밖으로 나가서 운동장이나 동네 길거리로 나오세요
땅지면에 바닥을 대고 내몸을 밀고 앞으로 나가야합니다. 그래야 유산소 운동이 됩니다.

시선은 그냥 정면에 두고 빠른속도로 걸으세요 절대 뛸필요없습니다.
몇키로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중요합니다. 유산소는 최소 50분은 채워야 제대로 지방을 태웁니다.

저는 1시간을 추천드립니다. 무조건 1시간을 채우세요. 1시간 밑으로 한 유산소 운동은 그냥 숨쉬기 운동이라고 생각하세요
1시간이상을 채운 운동은 유산소가 맞습니다.

밤에 하던 낮에 하던 새벽에 하던 중요하지 않아요 그날 하루에 했다는게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최소 5일을 하세요 7일 하셔도 됩니다. 5일하고 나머지 2틀은 그냥 푹~ 쉬어도 상관없습니다.

이걸로 유산소 운동은 끝났습니다. 아주아주 간단하죠? 네 간단합니다. 근데 안하니깐 문제죠.
집에 무슨 기계를 가져다 놓고 싸이클을 타고 약을 먹고 ... 다 필요없습니다.
그냥 속도 하나만 밀고 나가세요




다음은 식이요법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따라해봅니다.

<아침> 
일반 가정식 백반  (밥은 평소때의 절반만 드시고 반찬으로 배채우세요 걍 이것저것 다 드세요 상관없습니다.)

<점심>
고구마절반(감자는 먹지마세요 설탕덩어립니다)  + 밥(당구공1개크기) + 김치(골프공1~2개) + 오이 반개 + 바나나 반개(없으면 기타 과일 아무거나) + 닭가슴살 절반 (난 돈이없다!!!!! 라고 하신다면 계란2개 : 노란자까지 다드세요)

<저녁> 제일중요!!!!!!!!!!!!!!!!
7시전까지 드세요 만약 생활때문에 힘들면 8시까지 드세요 8시 넘어가면 문제 100% 생깁니다.
밥(당구공1개크기) + 김치(골프공1~2개) + 닭가슴살 절반 (또는 계란2개) + 기타 야채 정도

<저녁이후>

초기때는 배가 엄청 고픕니다. 그럼 먹으세요. 뇌를 속이는겁니다. 무엇인가를 씹어야합니다. 그래야 뇌가 손상을 안받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식단은 오이입니다.

오이를 감자깍는 칼로 죽죽죽 껍질만 벗겨서 손에 들고 우적우적 씹어드세요. <--- 꼭 이렇게 드셔야합니다. 뇌를 속여야합니다
근데 오이 드시면 맛있습니다. 아직 몸속에 조미료때문에 단맛을 잘 못느끼고 느끼하지만
대략 2주만 지나고 나면 오이가 달아요. 서서히 조미료에서 해방이 되어 본래의 입맛으로 돌아온다는겁니다.
오이는 1개도 좋고 2개도 좋고 3개 4개 5개도 좋아요. 그거 드세요. 그럼 포만감 옵니다.
그럼 된겁니다.

오이는 정말 좋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수분은 물론이거니와 칼륨으로 인해 몸속에 나트륨이랑 결합해서
몸밖으로 질질 끌고 나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음식인가요

급격하게 식단 넣지 마시고 서시히 조금씩 바꾸시기바랍니다. 조정기한은 1달입니다.
(조정기간에서는 식사량을 줄이셔서 본격적인 2달코스들어가기전에 대비를 하셔야합니다)

1달동안은 이것저것 넣어서 비스므리 하게 따라하시는건 상관없지만 1달 끝나고 2달들어갈때는 90%이상 위의 식단으로
바꾸어야합니다.

식단을 저렇게 조정하고 속보를 시작하고 (만) 한달을 채웠다면 아마 최소 4kg는 빠졌을겁니다.

해보세요. 정말 잘 빠집니다. 참고로 저는 10kg 정도 뺍니다. 한달사이

자 다이어트에 들어가서 음식이 줄어들고 탄수화물이 줄어들게 되면 사람이 서서히 변하게 됩니다.
이것도 아셔야합니다.

서서히 무기력해집니다. 입이 바싹바싹 바릅니다. 멍해집니다. 짜증이 납니다.
더 무서운건 "내가 이짓을 왜하나..........................." 라고 생각을 한다는겁니다.
내몸이 살아남기 위해 나에게 그런 명령을 하게 한다는거죠.

"단것을 먹어라, 짜장면을 먹어라 피자를 먹어라 통닭을 먹어라 술을 마셔라 초콜릿 설탕 커피................."

속지마세요... 여기서 속으면 실패합니다. 대부분 여기서 70%가 포기합니다.  <--- 아마 더 될겁니다 ㅎㅎㅎㅎ

살아남은 30%에 꼭 살아계시기 바랍니다. TV나 그런곳 보면 운동하는 사람은 많은데 제 가까운 사람을 보면
막상 운동한 사람이 없죠?  다들 하다가 실패해서 그런거고 안해서 그런거에요.

근육질 우락부락한 사람보면 주변에 1~2명은 있을겁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중에 딱 그 수준이라는거에요.
그러니 포기하시면 결국 일반인이 되시는겁니다.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1주간 50%가 떨어져 나가고
2주간에 전체 70%가 떨어져 나갑니다. 
결국 30%만 살아남죠.

쉬우면 특별한 사람이 안됩니다. 어려우니 특별한 사람이 되는거죠.

3주정도가 지나게 되면 1~2주때 괴로웠던 그 배고픔과 짜증이 서서히 걷히게 됩니다. 배고픔이 좀 익숙해진다고 할까요?
오히려 그 괴로웠던 배고픔이 이제는 뭔가 느낌이 다릅니다. 뭐가 잘되고 있다는 그 배고픔이랄까?
기분좋은 배고픔이 됩니다.

4주가 되면 배고픔 따위는 큰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뭔가 프로가 된 느낌이 나죠. 다이어트를 정말 잘하고 있다는...
어떤 고지에 오른 딱 그 느낌입니다.

.
.
.


속보와 식이요법을 위처럼 철저하게 절제된 모습으로 했다면
대부분 4kg에서  많이 빠지신분은 8kg까지 빠지신분들이 분명히 계실겁니다.

여기서 말 좀 덧붙이겠습니다.

한달동안 절대로 외도(?) 하지마세요. 절대로 입니다.

무슨말이냐

위의 3끼 식단은 아침 점심 저녁 저녁이후  동일하게 똑같은 로보트같은 식사를 하셔야합니다.
저기서 하루 벗어나서 치킨을 먹어본다거나 라면을 먹어본다거나 했다간 그날로 다이어트는 망쳤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한번의 실수로 다이어트는 절대적으로 끝납니다.

위의 식단대로 하게 되면 몸은 완전히 드라이하게 됩니다. 바싹 마른 스펀지같은 몸이 됩니다.
여기서 치킨이나 라면 같은걸 먹게 되면 기름기와 칼로리가 몸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그대로 몸에 흡수가 됩니다.
이거 안빠져요 

뺄려면 첨부터 리셋이 되고 기존에 했던거보다 1.5배 더 쎄게 해야됩니다.
제일 쉽게 갈수 있는 길을 어렵게 틀어서 가는겁니다.
그러니 절대 음식에 유혹될 생각마세요
다시 말씀드립니다.
단 한번  !!!!
단 한번이.... 이제까지 이룬 장성 다 무너트립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한 사람들이 한순간의 외도로 인해 요요현상이 와서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꼴이 되는겁니다.
많이들 보셨죠?

"아니!!!!!! 이사람아!!!! 내가 애완동물이냐!!!!! 술도 먹고 치킨도 먹고 피자도 먹어야지.. 맨날 오이먹고 내가 무슨 염소냐!!!"

네... 맨날 오이먹는 염소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염소가 되는 기간은 불과 3개월에서~6개월 입니다.
그정도만 참으시면 체질이 바뀌시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거짓말 아주아주 1g만 살짝 보태서 짜장면 2그릇 먹어도 살 안찝니다. 진짭니다.
우선은 여기까지 꼭 믿으시고 따라주셔야 몸짱이 될수 있습니다.




믿으시라는 차원에서 재밌는거 하나 보여드립니다.

보디빌더 강경원 교수이자 선수의 식단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에 식단 보이십니까?  보통 보디빌더들은 하루에 끼니를 4~5끼니를 먹습니다.
꾸준한 영양공급이 필요하거든요

위에 식단 한번 자세히 보세요. 완전히 염소 수준이죠?
강경원선수는 비시즌이나 시진이나 저렇게 똑같이 먹습니다. 또한 그분의 직업이기때문에 저렇게 고행을 한다는거죠
제가 알기론 수십년째 저렇게만 드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자기관리가 프로중에 프로입니다. 그러니 국내 최고의 빌더이지요.


몸은 결국 먹는것에 의해 만들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제가 알려드린 식단 한번 해보세요. 

제가 알려드린 

식이요법 + 속보(1시간)  <---------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안해서 문제에요..

더도 말고 딱 3개월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보게 다루끼씨.... 그럼 3개월 후에는 뭘 하면 되는가?"

네.. 관련글  계속 글 올리겠습니다. ㅎㅎ



ps: 제가 별거 아닌 글을 길게 쓴 이유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교과서적으로 글을 적으면 재미 없어요 
그리고 글도 지겨워집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쉽게 풀어서 써야 고개가 끄덕이고 동감대라는 중요한것이 형성이 되거든요.
그래서 글 길게 적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내일 부터 (다이어트는 항상 내일부터.. 가 아니라 진짜 들어갑니다 ㅎㅎ) 다이어트 들어갑니다.

95kg 이 한달사이에 몇키로나 빠지는지 체크 해놓겠습니다. 
그럼 이번 여름을 위해 저랑 시작해보시죠..

다음 글은 기본근육을 기를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적어 보겠습니다.

그 홈트레이닝의 게시글을 읽으시면 왜 3개월간 유산소만 하랬는지 이해하시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글이 너무 뒤죽박죽이어도 이해하시는데는 크게 불편함이 없으실겁니다.
기획잡고 글을 써야되는데 그냥 머리속에 있는걸 온라인상에서 그대로 타이핑 치느라 그런것이오니
많은 이해바랍니다.

물은 자주 드셔도 됩니다. 단 의식해서 먹지는 마세요

<참고자료>

흰밥 <---- 설탕 덩어리입니다.
감자 <---- 설탕 덩어리입니다.
쥬스 <---- 설탕 덩어리입니다.

설탕 덩어리라는건 진짜 설탕 덩어리란 소립니다.

그래서 
흰밥대신 잡곡밥 먹어야됩니다.
감자대신 고구마 먹어야됩니다.
쥬스대신 과일껍질채 우적우적 먹어야합니다.  
100%쥬스  <--- 의미없습니다. 그냥 설탕 덩어리입니다.


블랙커피 즉, 스타벅스나 커피전문점에서 파는 아메리카노는 칼로리 없으니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빈속에 드시지 마세요. 안좋습니다.

우유는 드시는분이시라면 한 컵 정도 드세요.  
사실 우유는 건강식품이 아닙니다. (철저히 제 개인의 의견입니다)
우유는 그냥 지방덩어리입니다. (철저히 제 개인의 의견입니다)
그래서 전 우유 안마십니다.

간식으로 아몬드 드세요. 좋습니다. 여자손으로 한줌 정도 드세요 7~8개